기아대책은 기업의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2004년부터 별도 전담부서인 ‘기업개발본부’를 신설했습니다. 기아대책은 국내외 150여 개 기업들과 함께 국내 및 해외 사회 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함께하는 기아대책 주요사업
01. 국내 저소득 결손가정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홈스쿨” / 02. 마음으로 품은 또 하나의 가족 “어린이결연” / 03. 전세계 80개국에서 펼쳐지는 “글로벌사회공헌” / 04. 아름다운 가정의 또 다른 이름 “다문화” / 05. 사회적 기업의 새로운 도전 “착한 상품”
사회공헌 진행 프로세스
기업사회공헌 모델
01/ 사회공헌기금
기업의 이름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만들어가는 사회공헌 기금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나눔사회구현을 위해 기아대책과 파트너십을 이루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을 운영하는 사회공헌활동의 한 형태입니다.
03/ 공익연계마케팅
기업이 공익적인 목적을 위해 자사 상품의 마케팅과 연계하여 기부를 실천하는 나눔 방식입니다. 기업과 상품의 건강한 이미지를 통해 착한 소비를 이끌어내고 간접적으로 기업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이익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02/ 임직원 참여
기업뿐만 아니라 기업을 이끌어가는 구성원인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나눔활동참여를 통해 기업 내 나눔문화를 만들어가고 기업과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04/ 이벤트-단기 프로젝트
기업만의 행사에 나눔을 녹여낼 수 있는 다양한 나눔 이벤트 및 단기적인 프로젝트성 사회공헌프로그램입니다. 마라톤, 콘서트, 체육대회, 방송후원, 한톨나눔축제, 거리캠페인 등이 있습니다.